괌/사이판 이스타비자(ESTA) 신청해야 할까? FlightStats로 미리 확인하세요.
미국여행 가시는 분들.... 특히 괌이나 사이판 가시는 분들 중 미국 이스타비자(ESTA)를 신청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바로, 중국인 관광객들 때문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괌이나 사이판의 경우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우리나라, 일본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지만 수십억 중국인 관광객들 때문에 도착시간 잘못 걸리면 2시간 이상 immigration에 잡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두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괌에서 하염없이 기다렸던 기억이 있네요. 오랫만의 해외여행인데 언제 끝날지 모를 immigration 대기줄에서 짜증이 폭발했던 기억이 있지요.
특히, 국내선으로 다른 장소로 이동하셔야 하거나 렌터카 같은걸 예약해 놓으신 분들은 속이 타들어 갈 것입니다.
이런 경우 때문에 내가 미리 이스타비자를 신청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겁니다.
이때, 이를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FlightStats라는 앱을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도착하는 공항이나 항공편 등을 통해 내가 도착하는 시간대에 다른 항공기들이 같이 들어오는지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내가 도착하는 공항을 지정하고, 날짜를 지정해 보면 해당 날짜의 시간대별로 도착하는 항공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 앞쪽으로 혹은 비슷한 시간대에 많은 항공기... 특히 중국쪽 항공기들이 들어오게 되면 이스타비자(ESTA)를 신청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굳이 이스타비자를 신청하지 않아도 출국심사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신속히 빠져 나올 수 있으실 겁니다.
FlighStats의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FlightStats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시면 왼쪽과 같이 기본 설정이 'By Flight'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 바로 옆에 있는 탭인'By Airport'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는 사이판을 바탕으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 Airport에 사이판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
- Flight Date를 내가 원하는 날짜로 선정합니다.
- 마지막 옵션으로 되어 있는 Airline은 손대지 않습니다.
여기서 이용 팁!!!
FlightStats는 3일 이후까지의 항공기 스케줄만 보여 줍니다. 그런데.. 막상 해 보면 3일째는 잘 걸리지 않고, 2일까지만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스타비자(ESTA) 신청하면 나오는데 72시간 정도 소요될텐데.. 어쩌란 말이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날짜이지만 동일한 요일을 선택해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게 100% 맞지는 않지만, 동일한 요일을 몇가지 선택해서 보시면 대략 가늠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상단에 시간대를 선택해서 변경해 보시면 내가 도착하는 시간대에 얼마나 많은 비행기들이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하나 더 말씀 드리면, 보통 중국항공기들이 도착 예정된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참고해서 알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괌이나 사이판의 경우 워낙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고, 조금 저렴하게 나오는 특가나 패키지 여행의 경우 대부분 야간에 출발해 새벽 시간에 도착을 하기 때문에... 이때는 출국심사를 각오하셔야 할 겁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오전 출발 - 오후 도착이 있는데... 이를 검색해 보면 이때는 거의 별 무리 없이 나간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다림도 여행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스타비자 신청하지 않으셔도 되고, 아까운 시간 버리기 싫다... 하시는 분은 신청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사이판의 경우 출국심사대가 2줄(일반과 이스타비자)이어서 이스타를 신청한 사람이 많으면 똑같이 기다려야 되는 상황도 벌어집니다.
그래도 일반 보다는 덜 기다리게 되지요. ^^
이 점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