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자유여행 간다면? 티니안을 잊지 마세요. 10분만에 천국으로 가는 길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많이 찾는 휴양지 중 하나인 괌과 사이판.
사이판은 괌에 비해 시골이다... 그래서 할게 없다... 라는 말을 종종 들어 보셨을 텐데요...
사이판 자유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사이판을 가신 김에 티니안 이라는 섬에 들어가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괌(Guam), 사이판(Saipan)만 알고 계실 것인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사이판에서 약 5km 정도 떨어져 있고 경비행기로 10분 거리에 있는 섬입니다.
티니안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투하했던 원자폭탄을 탑재했던 곳으로 유명하고... 곳곳에 일본과의 전쟁으로 얼룩진 각종 유적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이판에서 티니안으로 가시는 경비행기는 Star Marianas Air 라는 곳에서 예약을 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북마리아나제도인 괌, 사이판, 티니안, 로타를 오갈 수 있는 교통수단인 경비행기를 운영하는 유일한 곳입니다.
사이판은 티니안과 가깝고, 로타는 괌과 가깝습니다.
사이판-티니안, 티니안-사이판의 비행 스케줄은 위와 같습니다.
Star Marianas Air를 이용하실 때 사이트에 직접 예약을 하셔도 되지만, 티니안 전문 여행사인 티니안굿투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티니안굿투어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현재 티니안경비행기 가격이 인당 $110 인데.. 간혹 프로모션을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의 티니안 경비행기 가격은 $105 이고, 제가 예약했을 때는 $95 로 프로모션을 했습니다.
티니안 여행 계획 있으시면 홈페이지 한번씩 체크 하면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티니안 내에도 몇군데 호텔이 있어 사이판 자유여행을 하실 때 티니안에서 주무시는 것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니안 호텔에서 숙박을 하시거나 당일 여행을 간다면 가시기 전 미리 주요 관광지를 알아 보고 가십시오.
제가 정리한 티니안 주요명소인 가볼만한 곳들입니다.
저는 주로 바다를 좋아하기 때문에 바다 위주로 작성을 하였고,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마리아나관광청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리아나관광청에 나와 있는 지도 위치가 잘못된 부분들이 좀 있어서 제가 수정했으니, 제가 작성한 이미지를 참고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티니안 내에서도 렌트카는 필수입니다. 티니안굿투어에서 예약하실 때 렌트카까지 포함된 것으로 예약하시거나 혹은 하루 당일관광을 하실 분은 원데이투어 같은거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보통 당일로 들어오시는 분들은
보통 아침 9시 비행기를 타고 들어와서 오후 4시30분 비행기로 나가시거나, 아침 10시에 들어와서 오후 5시30분 비행기로 나가는 일정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숙소가 사이판켄싱턴호텔이라 아침 10시 비행기로 했습니다.
사이판켄싱턴호텔이 거리가 멀어서 사이판국내선까지 약 30분이 소요되는 관계로 일찍 서둘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이판국내선에서 티켓팅 하려면 약 30분 먼저 도착해야 되는데... 그럴려면 아침 9시는 시간이 많이 촉박합니다.
사이판 자유여행 가실 때 티니안 고려해 보시고, 이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