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곳저곳/사이판

사이판 렌트카 빌려? 말어? 렌트카 여행 즐기기와 주의할 점

by 지오바 2022. 11. 9.
반응형

"

사이판 렌트카 빌려? 말어?

사이판 렌트카 여행의 모든 것

 

사이판 자유여행시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렌트카를 빌릴 것인가? 빌리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일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사이판 렌트카 여행이 필요하다. 어떤 이들은 가라판 시내까지 무료 셔틀이나 택시가 있기 때문에 필요없다. 꼭 필요하면 택시를 타는게 더욱 저렴하다... 라는 의견들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저의 의견을 이야기 하면 사이판 렌터가 이용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지 일일 투어나 택시 이용 보다 렌트카 이용이 더 낫다. 
     - 보통 현지에서 일일 투어나 반일 투어를 이용하는 비용이면 렌트카 이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 투어 일정에 구애 받지 않고 여행을 설계해서 즐길 수 있다.
- 섬이 작아 투어시간에 맞추지 않고, 가족 스스로 움직이게 되더라도 북부투어의 경우 보통 2~3시간이면 할거 다 하고 복귀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지 않고, 일반적으로 가지 못하는 곳까지 갈 수 있다.
- 무료 셔틀이나 택시는 호텔에서 DFS T갤러리아 까지 입니다. 그 외의 곳을 즐기려면 택시비를 지불하고 다녀야 합니다.
 
 
사이판은 세로로 길게 뻗은 작은 섬입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면, 끝에서 끝까지 대략 30분 정도면 닿을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또 그런 이유로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것이 택시인데... 택시의 경우 장거리(보통 공항에서 숙소까지)를 이동하면 대략 20~25달러 정도가 소요됩니다.
왕복으로 따지면 대략 50달러 정도 생각해야 하지요.
그에 반해 저렴한 사이판 렌트카를 이용하면, 하루에 35~40 달러 정도면 차량을 빌릴 수 있습니다.(제가 빌린 곳은 밑에 설명하겠습니다.)
하루 주유비를 대략 10달러 정도 계산했을 때 가족들이 느끼는 편리함과 시간적 여유는 이를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많이들 가시는 북부투어, 남부투어 비용이랑 비교해 보세요. 사이판 렌터카 이용이 훨씬 매력적일 것입니다.
 
여기서... 또 하나 많이 고민하는 부분.
사이판 여행을 가시기 전에 리뷰 등을 보면, SUV 4륜구동을 빌려야 안전하게 갈 수 있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저도 SUV를 빌렸지만 제 경험으로는 꼭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람이 갈만한 곳은 포장도로로 되어 있으며, 사람이 가기 힘든 곳이 비포장인데... 굳이 힘들여 갔다고 해서 그렇게 볼만한 뷰가 펼쳐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갈만한 곳을 잘 가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저도 SUV 빌리기를 잘했다... 라고 생각한건 그냥 좀 넓어서 쾌적하다? 정도 외에는 없습니다.
 
사이판 렌터카를 이용했던 사이판 도요타렌트카 이용 후기

 

사이판 렌트카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현지인이 하는 곳도 있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운영하는 곳도 있지요.

저는 사이판 도요타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아이와 3명이 가는 가족여행이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머스탱이나 카마로 같은 컨버터블을 이용할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승용차 정도에서 선택했습니다.(중국인들의 핑크 머스탱 사랑과 허세는 정말 경악할 정도로 눈살을 찌뿌리게 합니다.)

위에 말씀 드린데로 택시비나 투어비용을 상쇄하기 위함이어서 적당한 차량인 RAV4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의 차종의 경우 사이판 도요타렌트카가 다른 렌트카 회사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야리스(YARIS), 코롤라(COROLLA), 프리우스(PRIUS), 캠리(CAMRY), 라브4(RAV4), 하이랜더(HIGHLANDER), 시에나(SIENNA)

 

모두 다 도요타 차량이며, 사이판 도요타렌트카는 2년이 지나면 신차로 교환하기 때문에 비교적 차량의 품질이 좋은 편입니다.

가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사이판 도요타렌트카의 위치는 공항과 가라판 시내쪽(살짝 벗어나 있음) 2군데에 있기 때문에 렌터카를 이용할 때 수령과 반납이 편리한 편입니다.

공항에서 보시면 주차장 쪽에 저런 건물이 있고, 그 안에 사이판 도요타렌터카 외에도 다양한 렌터카 회사들이 있습니다.

내가 지정하는 호텔(주요 호텔)에서 시간을 정하면 픽업해서 데려다 줍니다. 저는 켄싱턴리조트에서 만나 공항에서 수령하고, 반납은 가라판 시내에서 했습니다.

반환지나 반환시간 변경 등도 가능합니다. 카톡친구를 맺으면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며 이런 내용은 다 안내해 줍니다.

이곳은 디파짓과 결제를 신용카드로만 합니다. 반납이 끝나고 아무 문제가 없으면 디파짓 취소해 줍니다. 취소하고 나면 별도로 취소문자가 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귀국하면 카톡으로 디파짓 취소했는지 확인 요청하면... 그쪽에서 취소내역을 보내 줍니다.

카드 취소가 되면 카드사 마다 다르지만 보통 2주 이내에 취소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에피소드 및 추가사항 **

사이판 도요타렌트카에서 랜트시에 모뎀을 이용하는지 인터넷이 잘 되지 않아 딜레이가 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제 신용카드가 문제인 줄 알고, 만약을 대비해서 각기 다른 신용카드 3장을 가지고 갔는데 모두 다 승인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현지인의 카드도 동일하게 승인이 나질 않아서 기계나 회선불량임을 의심했습니다. 이런 경우 카드 번호 기재해 주고, 후 승인을 따게 하면 됩니다. 저는 이 때문에 약 1시간 가량 되지도 않는 영어로 실랑이 했는데... 우리나라에서 카드 번호 불러주고 수기로 승인 따듯이 하는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시간 지체하지 마십시오.

또한, 사이판은 더운나라이기 때문에 렌터카 회사에 예약할 때 사전에 아이스박스와 돗자리 등을 신청해 놓으세요.

얼음은 숙소에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저걸 미리 선점해 놓으시면 좀 더 편안한 자동차 여행을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이판 렌트카 여행시 주의할 점』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국제면허증이 필요한가?
- 30일 이내의 단기 여행자들이라면 국제 면허증이 없이 국내 면허증으로도 이용이 됩니다.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네비게이션이 필요한가?
- 도로가 단순해서 필요 없습니다. 렌트카 회사에서 무료 제공해 준다면 굳이 마다할 필요는 없지만, 구글 맵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갈만한 곳은 도로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비포장은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2Km를 후진으로 나온적이 있습니다.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보험은 어떻게 들어야 하나?
- 보험은 선택사항입니다. 어디나 비슷하지만 기본보험과 풀 커버리지 보험이 있습니다.
  기본은 대략 5달러 내외, 풀 커버리지는 대략 2~30 달러 내외일 것입니다.
  기본보험을 포함해서 렌트카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풀커버 안했습니다.
  도로가 단순하고, 차량이 많지 않아 천천히 운전하면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불안하면 풀 커버리지.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규정 속도 및 운전시 주의사항은?
- 사이판의 평균 규정속도는 시속 60km 입니다. 도로는 우리나라에 비하면 엄청 한산한 편이고 경찰을 거의 볼수는 없으나 불시검문을 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지 싸인이 있으면 일단 정지하고 다시 눈치봐서 움직이면 되며, 도로의 왕자인 스쿨버스가 나타나면 무조건 설설 기어야 합니다.
추월 금지. 스쿨버스가 서면 비상등 켜고 무조건 서야 하며, 이는 반대 차선에서 스쿨버스가 정차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 우선이니... 횡단보도에 사람이 건너면 무조건 비상등 켜고 정지하면 됩니다.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주차는 어떻게 하나?
- 사이판 내에서 주차비 받는 곳은 보지 못했습니다. 공항 등에서도 일부 한정된 곳 외에는 거의 대부분 무료주차입니다.

도로에 이렇게 소방구역 등 No Parking 이라고 써 있는 곳에만 주정차 하지 않으면 됩니다. 이곳에 주차하면 바로 견인입니다.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주유는 어떻게 하나?
- 주유는 보통 게이지가 풀로 채워진 상태로 수령 받고, 다시 채워서 반납하면 됩니다.
주유소는 가라판 시내쪽에 좀 있고, 주유소 가서 주유기 번호 외워 매장에 들어가 이야기 하면 됩니다. 곳에 따라서는 우리나라처럼 종업원이 주유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가솔린이며, 가장 싼 거 넣으시면 됩니다. 굳이 렌트카에 고급유 넣을 필요는 없지요?
  • 사이판 렌트카 이용시 반납 후 숙소로는 어떻게 이동하나?
- 일반적으로 사이판에서 렌트카를 이용하면 반납 후에 숙소까지 무료로 데려다 줍니다. 일부 업체에서 이 비용을 따로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조건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렌트카 수령 및 반납 시 가장 중요한 사항 **

이건 어느나라를 막론하고 비슷한 일들이 일어나는데요...

렌트카 반납시 잘 보이지 않는 하단 부위 등에 검수 인원이 스크래치를 내고, 이를 고객에게 덤터기 씌워서 돈을 갈취하는 일이 있습니다.

수시로 뉴스에 나오는 이야기지요.

렌터카를 수령받고, 반납하기 전에 반드시 동영상을 찍어서 스크래치나 파손부위를 확인해 놓아야 합니다.

특히 하단 부분... 사진은 빛반사나 각도에 따라서 잘 보이지 않거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360도 돌면서 직원이 보는 앞에서 동영상을 찍고 확인하여 수령하기를 권합니다.

이런 모습을 보여주면... 상대편에서도 쉽게 꼬투리 잡을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운전 경력이 얼마 되지 않는 젊은 사람들이 주요 타겟이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아는 범위 내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