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이곳저곳/인천_경기

청라 짬뽕 맛집 고구려짬뽕10101 차돌짬뽕 추천

by 지오바 2018. 4. 25.
반응형


인천 청라 맛집 중 짬뽕 맛집으로 최근 뜨고 있는 고구려짬뽕10101 입니다. 


드림유치원 인근에 있어 위 지도 보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오픈한지 몇일 되지 않아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중국집스럽지 않게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5월 초까지 오픈기념으로 식사를 하면 찹쌀탕수육을 서비스로 조금 내어 줍니다.


전날 과음을 해서 해장겸 들어 갔는데, 커뮤니티에서 추천한 차돌짬뽕과 삼선짬뽕을 시켜 보았습니다.


매운걸 잘 먹지 못하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간혹 매운걸 한번씩 먹곤 하는데 불짬뽕을 시키려다 게시글을 보고 마음을 접었습니다.





얼마나 맵길래 저렇게 써 놓았나 싶기도 하고 식사 후 다음 스케줄이 있어서 일단 섣부른 시도는 잠시 접어 두었습니다. 시도조차 하지 않았고, 


결정적으로 옆 테이블에 있던 분이 잔뜩 남기고 자리를 떠나신 것을 보고 바로 마음을 접게 되었지요.


하지만, 언젠가 한번은 시도해 볼랍니다.






왼쪽이 차돌짬뽕, 오른쪽이 삼선짬뽕입니다.


사진상으로는 확인이 잘 안되는데... 양이 엄청납니다.


볼이 깊은 냉면 그릇 같은 것인데 수북히 쌓여 다 먹질 못했습니다.


절반 정도 남긴것 같네요.







약속대로 찹쌀탕수육도 같이 제공되었습니다. 찹쌀탕수육은 일명 앞접시(Side dish)에 조금 담겨 나옵니다. 짬뽕의 양이 많아서 그런지 저 탕수육도 남겼네요.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차돌짬뽕은 고기가 베이스라 그런지 강릉 교동짬뽕 맛과 비슷합니다. 기름 때문에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데 일반적인 짬뽕 맛에 질리셨다면 한번쯤 드셔볼만 할 것입니다.


삼선짬뽕도 여느 짬뽕집 처럼 홍합 껍데기만 잔뜩 넣은 그런 짬뽕이 아닙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홍합껍질 따위는 없습니다.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찹쌀탕수육도 바로 튀겨서 별도로 내어 줍니다.


시식 정도의 양이긴 하지만 이 또한 깔끔하고 먹을만 합니다.


가격이 일반적인 중국음식점에 비해 살짝 비싼감은 있는데 양이나 질적으로 보면 비싸다는 느낌이 사라집니다.


1인분을 2명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인것 같습니다.


해장은 제대로 되었네요. 청라에 중국집이 도시 규모에 비해 이렇다 할만한 곳이 몇군데 없는데 나름 괜찮은 집을 찾은 것 같습니다.


다음엔 불짬뽕 한번 도전해 볼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