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이곳저곳/전라

전주 콩나물국밥 하면 현대옥. 전주 현대옥 본점에서 콩나물국밥 드셔 보세요

by 지오바 2018. 5. 29.
반응형



전주... 하면 전주 비빔밥만 생각나시죠?


전주 비빔밥이 물론 유명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전주 콩나물국밥도 유명합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집 중 가장 유명한 전통의 강자라 할 수 있는 '전주 현대옥'을 소개합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이 유명해지게 된 계기를 만든 곳이 전주 현대옥이고, 저는 전주 현대옥 본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전주 현대옥 본점은 중화산동에 있는데 콩나물 박물관을 같이 운영할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이미 전국에 엄청 많은 가맹점이 있고, 전주 내에도 몇군데가 있지만 그래도 음식은 본점에서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 되도록이면 본점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전날 전주한옥마을에서 막걸리를 많이 먹어서 해장도 할 겸 찾아가 보았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합니다. 100% 국산콩으로 재배한 콩나물을 사용한다고 써 있습니다.


가격대는 7,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요즘 콩나물국밥집들이 조금은 저렴한 가격으로 박리다매를 하는 것에 반해 전주 현대옥은 어느정도 가격은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막상 먹어 보면 국물이 좀 다르다는 느낌은 확실히 받으실 겁니다.





메뉴판 대충 찍었는데 참고해서 봐 주세요.


저희는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을 시켰습니다. 토렴식으로 덥힌거라 은근하고 적당한 국물온도라 먹기에 좋습니다.


애초 이 집이 처음 자리를 잡았던 곳도 전주 남부시장이고요...(전주한옥마을 옆에 있으며, 이곳에도 체인점이 있음)


여기에 오징어 사리와 모주를 하나 시켰습니다.





전주 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모주입니다. 각종 약제를 섞어 만든 모주는 알콜도 대략 1.5% 정도 밖에 되지 않고, 술을 먹는다는 느낌보다는 약을 먹는 다는 느낌으로 먹는 술입니다.


달작지근하고... 알콜은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라... 해장술로도 먹기도 하고... 가볍게 즐기려는 용도로 마시는 술입니다.






밑반찬은 간소한데... 나름 하나하나 괜찮은 맛을 냅니다.


짜거나 맵거나 시거나 그런거 전혀 없이... 개별적으로 맛을 봐도 어느 하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저 콩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저것도 나름 맛나더군요...


김가루도 전주 현대옥이라고 프린팅 해서 나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의 대표 브랜드라 그런지 자체 제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입니다.


수란 1알과 같이 제공됩니다.


보통 저 수란에 국물과 김가루, 오징어 사리를 넣어 살짝 익혀서 먹는데.... 전주남부시장식은 토렴으로 국물온도를 맞추었기 때문에 그렇게 뜨겁지가 않아서 수란을 익히기에는 열기가 다소 약합니다.


이는 끓이는방식으로 만든 국밥을 드실때 수란을 드시면 좀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수란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가이드 해 주시는 도우미? 분도 있습니다. ^^


맛이라는게 호불호가 대부분 있습니다. 


총 4명이 갔는데 모두 다 말 없이 싹~ 비우시더군요. 다들 하는 말이... "국물이 다르네..."


전주에 가실 일이 있다면 전주 비빔밥만 드시지 마시고 전주 콩나물국밥도 한번 드셔보세요.




반응형